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건우애듀(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화상영어 서비스 (dobong.englishspot.co.kr)"(이하 "원어민 화상영어")가 제공하는 인터넷 교육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회사와 이용자간에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

  • ① 이 약관은 서비스 메뉴 및 회사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② “원어민 화상영어”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학원의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법, 소비자보호법 등의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를 공시하고, 공시한 때로부터 7일이 경과한 후부터 변경된 약관은 효력이 발생합니다. 다만, 요금 인상 등 이용고객에게 불리한 약관의 변경은 최소한 30일전에 공시합니다.
  • ③ 위②항과 관련하여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 기준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이 되며 개정 전에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7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 하지 않으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합니다.
  •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조(약관 외 적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별도의 세부 약관, 회사의 공지, 이용안내, 관계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 ① “서비스”라 함은, “원어민 화상영어”가 제공하는 인터넷 교육 관련 서비스(인터넷 도메인 : dobong.englishspot.co.kr)가 구현되는 단말기(PC,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원어민 화상영어” 및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일체를 의미합니다.
  • ② “이용자”라 함은, “원어민 화상영어”가 운영하는 “서비스”에 접속하여 “원어민 화상영어”가 제공한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③ “회원”이라 함은 “원어민 화상영어”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등록을 한 사람으로써, “원어민 화상영어”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원어민 화상영어”가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⑤ “아이디”라 함은,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나 숫자 또는 양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⑥ “패스워드”라 함은 회원의 본인 확인과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나 숫자 또는 양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⑦ “디지털 콘텐츠”라 함은, “원어민 화상영어”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온라인 동영상 강좌 및 기타 관련정보와 그 밖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된 디지털 콘텐츠 일체를 말합니다.

제2장 서비스제공 및 이용

제5조(서비스의 구분)

  • ① “회사”가 이용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서비스, 유료서비스 등으로 구분합니다.
  • ② 무료서비스, 유료서비스 등의 종류와 이용방법 등은 이 약관 및 “회사”가 공지 또는 이용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6조 (서비스 제공 개시 및 변경)

  • ① “회사”는 요금 납입 확인 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②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 개시일을 홈페이지에서 명시하며, 기타 세부적인 사항은 서비스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 ③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과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에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 ④ “원어민 화상영어”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경우, “원어민 화상영어”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7조(서비스 이용)

원어민 화상영어 이용 시 각 호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1. 회사는 학습의 강의 횟수, 강의 시간, 수강 할인 등을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이용자에게 알리고, 제공하는 서비스 수강료는 선납입을 원칙으로 합니다.
  • 2. 원어민 화상영어 수업에 이용자가 당일 참석하지 않을 경우, 해당 수업은 결석 처리되며 정상적으로 진행된 수업으로 간주합니다.
  • 3. 개인 사정으로 인한 결석에 대한 보강수업은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에만 제공됩니다.
    ⦁1:1 수업
    ⦁월 1회
    ⦁수업 전날까지 고객센터 또는 사이트를 통해 사전 신청
  • 4. 화상수업의 녹화 파일은 수업일로부터 1개월간 보관되며, 이후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제8조(서비스 이용시간)

  • ① “회사”의 “서비스”는 이용시간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회사”는 데이터베이스별로 이용가능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은 “회사”가 정하여 온라인상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 ②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 또는 시간은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9조(서비스의 중단)

  • ① “원어민 화상영어”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원어민 화상영어”는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원어민 화상영어”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② “원어민 화상영어”는 제 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이 수업을 받지 못했을 경우, 보강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0조(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문의 또는 의견을 해결하여야 합니다. 다만, 빠른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 ② "회사"는 설비에 장애등의 사유가 발생하여 수리 또는 복구가 필요하거나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그 사유, 중지 기간, 대응 현황, 상담 가능한 연락처 등을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와 같이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사후 공지 또는 이용자들에게 개별 고지 합니다.
    • 1. 회사가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교체, 시설의 보수 또는 공사를 하기 위하여 부득이 한 경우
    • 2. 시스템 또는 기타 서비스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폭주, 기간통신사업자의 설비 보수 또는 점검, 유무선 네트워크 장애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3.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한 경우
    • ③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의 가입 정보 변경, 탈퇴 및 가입절차, 이용 내용 등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 ④ “회사”는 대표자의 성명, 상호, 주소, 전화번호, 팩스(FAX),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방침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제11조(이용자의 의무)

  • ① 이용자는 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원어민 화상영어”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이에 “원어민 화상영어”가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② 제 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되는 경우, 회원가입에 제한 됩니다.
    • 1.가입 신청 시 등록하는 내용에 명백한 허위기재가 있는 경우
    • 2.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3.이용자가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원어민 화상영어”의 재가입 승인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 4.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 ③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원어민 화상영어”는 “회원”의 가입을 위해 이동전화번호 인증을 통해 유효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④ “원어민 화상영어”는 서비스 관련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⑤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원어민 화상영어”에 가입완료 시점으로 합니다.
  • ⑥ 이용자는 가입 신청 시 등록한 정보의 변경이 발생할 경우, 즉시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정보수정의 방법으로 “원어민 화상영어”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⑦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서 원어민 화상영어가 지정한 요금 등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합니다.
  • ⑧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⓽ 이용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콘텐츠를 무단으로 복제, 전송, 배포하는 행위
    • 2. 다른 이용자의 학습을 방해하거나 불편을 주는 행위
    • 3.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 4.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 5. 타인의 지식재산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6. 음란물, 폭력적 내용 등 공서양속에 반하는 내용을 게시하거나 발설하는 행위
  • ⓾ 회사는 이용자가 전항의 금지행위를 한 경우 서비스 이용 제한, 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용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⑪ 이용자가 본 조의 의무를 위반하여 발생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로 인해 회사가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법적 조치를 받은 경우 이용자는 회사를 면책시키고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제12조(서비스 이용책임)

  • ①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 시, 게시된 자료 또는 개별적으로 전송한 자료 내용에 관하여 문제가 발생할 경우,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② 이용자에게 통보된 회원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관리상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3조(양도 등의 금지)

①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권리를 타인에게 대여, 양도 또는 증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제한, 정지

제14조 (서비스의 제한 등)

  • ①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변경 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 ③ 국경일 등 법정 공휴일과 대체공휴일, 휴일에는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제15조(서비스의 이용제한 및 처리절차)

    • ① 이용자는 “원어민 화상영어”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원어민 화상영어”는 즉시 탈퇴를 처리합니다.
    •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1. 제10조에서 규정한 이용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 2. 타인의 명의 또는 가명을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신청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서비스 이용 승낙을 득한 경우
      • 3. 타인의 회원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 4.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 5.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의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③“원어민 화상영어”는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사안에 따라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④”원어민 화상영어”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않는 경우, “원어민 화상영어”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16조(이용자에 대한 통지)

  • ①”원어민 화상영어”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원어민 화상영어”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전자우편을 보내거나 휴대폰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정보에 기입된 전자우편 주소 또는 이동전화번호를 항상 정확한 정보로 유지하는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②”원어민 화상영어”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대체할 수 있습니다.

제17조(이용자의 게시물 제한)

  • ①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1. “회사”,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 4. “회사”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5.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제5장 서비스의 결제 및 환불 등

제18조(요금의 구분)

  •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가 납입하여야 할 요금 등의 종류는 서비스별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 ② 요금에 관하여 약관에 명기되지 아니한 적용기준, 요금 등 구체적인 사항은 “회사”가 정하여 “서비스” 안내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시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제19조(요금 납입자 및 요금 등의 납입 청구)

  • ① 요금 납입자는 이용고객으로 합니다. 다만, 미성년자등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 법정 대리인 또는 제3자를 요금 납입자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제20조(요금 등의 납입 방법 및 기일)

  • ① “서비스” 이용 요금의 납입은 선납제를 원칙으로 합니다.

제21조(요금 등의 감면 및 할인)

  • ① “회사”는 서비스별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요금 등을 감면 및 할인할 수 있습니다.

제22조(요금의 결제 및 환불)

  • ① 이용자는 원어민 화상영어를 통해 유료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 결제 정책에 따라 결제방법·결제금액 등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구매에 관한 사항은 이용하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구매약관·정책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② 이용자는 “원어민 화상영어”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이용함에 있어 결제 방법은 다음 각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 1. 실시간 계좌이체
    • 2. 가상계좌
    • 3. 카드결제
    • 4. 카카오페이
    • 5. 기타 방법으로 결제
  • ③ 이용자는 “유료서비스” 결제이후 환불을 요청하면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적법한 절차에 따라 영업일 기 준 7일 이내 환불 받을 수 있으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 ④ 환불은 다음 각호의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 1. 회사가 별도로 안내, 공지하는 정책에 따라 환불이 가능합니다.
    • 2. 특별 기획된 상품 등의 경우 해당 상품에 명시된 별도의 환불 정책에 따라 환불이 가능합니다.
  • ⑤ 이용자는 다음 각호의 경우 환불을 할 수 없습니다.
    • 1. 이미 “유료서비스”이용 기간 이후 부분에 대한 환불 (개인사유로 인한 결석의 대한 부분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 2. 회사의 서비스에서 탈퇴한 경우

제 23조(수강료 환불기준)

  • ① “회사”는 제공되는 “서비스”이용에 따라 학습 수강료 환불에 관하여 학원법 제14조 및 동법 시행령 제14조 3항을 준수하며, 환불기준을 다음과 같이 정합니다.
  • ② 학원의 사유로 환불하는 경우 이미 납부한 수강료를 일할 계산하여 반환이 진행됩니다.
    • 1. 교습을 할 수 없는 경우
    • 2. 교습 장소를 제공할 수 없게 된 경우
  • ③ 수강생의 사유로 환불하는 경우 반환규정에 맞춰 환불이 진행됩니다.
    • 1. 교습 개시이전 → 수강료 전액 반환
    • 2. 교습 1/3 경과 전 → 수강료 2/3 반환
    • 3. 교습 1/2 경과 전 → 수강료 1/2 반환
    • 4. 교습 1/2 경과 후 → 수강료 반환 불가
  • ④ 제1항의 총 수강시간은 수강 시작일로부터 종료일까지의 전체 수강기간 중 실제 수업이 진행되는 시간을 기준으로 산정합니다.
  • ⑤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제 1항의 구정에도 불구하고 환불금액을 감액하거나 환불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1. 이용자가 허위 정보를 제공하거나 부정한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 2.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 3. 할인 또는 프로모션을 통해 정상 수강료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할인율을 고려하여 환불 금액을 조정할 수 있음.

제 24조(교재 환불기준)

  • ① 상품 교환은 배송완료일을 기준으로 영업 7일 이내에 교환요청을 하여야 합니다. 교환 요청일이 지난 경우에는 환불이 거부 될 수 있습니다.
  • ② 구매자는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2조에 의해, 구매한 상품을 배송 받은 후 7일 이내에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있으며, 반품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이 판매자가 제시한 조건보다 우선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구매자가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 1.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훼손된 경우
    • 2.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4.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5. 기타 구매자가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③ 반품이 필요한 상품은 반품을 요청한 시점으로부터 영업 3일 이내에 구매한 판매점으로 반품하여야 합니다.
  • ④ '회사' 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반품의 경우 배송에 필요한 모든 비용을 '회사' 가 부담합니다.
  • ⑤ 구매자의 단순 변심 또는 구매자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하는 반품의 경우 배송에 필요한 모든 비용을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 ⑥ 환불 승인은 판매자가 직접처리하며 판매자의 환불 승인일을 기준으로 현금결제의 경우 1영업일 후, 카드결제의 경우 카드사에 따라 5~7영업일 후 환불 및 승인취소가 이루어 집니다.
  • ⑦ 구매자의 교환, 반품 등이 접수된 날로부터 14일이 경과할 때까지 기수령한 상품를 판매자에게 반환하지 않거나 연락(전화, 이메일 등)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교환, 반품의 의사를 철회한 것으로 간주하여 보관중인 결제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제25조(과오금)

  • ① “원어민 화상영어”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 ② “원어민 화상영어”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원어민 화상영어”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을 환불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원어민 화상영어”가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6장 손해배상

제26조 손해배상

  • ①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그 빠진 일수를 계산하여, “서비스” 요금을 반환합니다.
  • ② “회사”는 그 손해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손해배상을 아니합니다.
    •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 2.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이용자 PC의 바이러스 감염, 자의에 의한 학습 결손)
    • 3.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타 기간 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 장애로 인한 경우
    • 4. 수업의 참여를 하지 않았을 경우
    • 5.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경우
    • 6.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 정보, 서비스로 인해 발생한 손해 중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 없는 경우
    • 7.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가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으로 인한 손해
  • ③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④ 회사의 손해배상 책임은 회원이 실제 납부한 수강료 총액을 한도로 합니다.

제27조(손해배상의 청구)

  • ① 손해배상은 “회사”에 청구 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 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우편, 이메일, 팩스등)으로 청구하여야 합니다.
  • ② 제1항의 손해배상 청구는 그 청구 사유를 알게 된 날로부터 6개월 내에 행사하지 아니하면 그 청구권은 소멸합니다. 청구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1년이 경과 한 때에도 이와 같습니다.

제28조(이용자에 대한 손해배상)

  • ① 이용자가 제10조(이용자의 의무)에서 규정한 의무사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에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가 이용자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경우의 청구 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 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우편, 이메일, 팩스등)으로 청구하여야 합니다.
  • ③ 제1항의 손해배상 청구는 그 청구 사유를 알게 된 날로부터 6개월 내에 행사하지 아니하면 그 청구권은 소멸합니다. 청구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1년이 경과 한 때에도 이와 같습니다.

제7장 보칙

제29조 (자료의 저장)

“회사”는 이용고객이 제공하는 정보, 자료에 대하여 “회사”의 공지,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일정한 게재기한 및 용량을 정할 수 있습니다.

제30조(공개 게시물 등의 관리)

  • ① “회사”는 건전한 통신문화정착과 효율적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공개 게시물, 자료를 삭제, 이동, 등록거부 하는 등의 필요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게시물 및 자료의 삭제 등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 1. 타인의 법률상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와 관련된 것으로 추정되는 게시물, 자료로서, 이해당사자의 삭제 등 요청 이 있거나, “회사”가 피소, 고발될 수 있는 사유를 제공하는 게시물, 자료
    • 2. 서비스에 위해를 가할 소지가 있는 바이러스 등이 포함된 게시물, 자료
    • 3. 제29조에 의하여 정해진 게재기한 및 용량을 초과한 게시물, 자료(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해당 이용고객에게 삭제, 이동 등에 관한 안내를 할 수 있습니다)
    • 4. 다른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게시물, 자료
    • 5. 전기통신 관계법령 및 형사 관계법령에 따른 국가기관 등의 삭제 등 요구가 있는 게시물, 자료
  • ② “회사”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중단(전송중단)할 수 있으며, 게시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기관의 결정 등이 이루어져 “회사”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
  • ③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임시게시 중단이 된 경우,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은 재게 시(전송재개)를 “회사”에 요청할 수 있으며, 게시 중단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재게시를 요청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31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① “회사”는 이용고객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 및 광고를 배너 게제, 전자우편(E-Mail), 메세지(SMS), 전화,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또는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용고객은 이를 원하지 않을 경우에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② 전항 단서에 따른 수신 거부 이용고객의 경우에도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기타 이용고객의 이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사항의 변경 등 이용고객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정보의 제공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32조(지적재산권)

  • ① 회원은 “서비스”에 제공한 콘텐츠(녹화 영상 파일, 강의 자료, 강의 중 채팅 자료 등)와 업로드한 모든 자료 관련하여 저작권, 인격권 등 제 3자와의 분쟁 발생시 그 법적 대응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 ② “회사”는 “서비스”를 통한 저작권 침해 행위나 지적재산권 침해를 허용하지 아니하며, 콘텐츠가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한다는 사실을 적절하게 고지 받거나 인지하게 되는 경우 저작권법 기타 관련 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그 콘텐츠 일체의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콘텐츠가 “서비스” 운영상의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합니다.
  • ③ 자신의 저작권이 침해되었다고 믿는 제 3자의 경우, 다음 정보를 포함하여 회사에 이메일 또는 팩스, 서면 통지를 작성하여 회사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 1. 저작권 소유자 또는 법적 대리인의 전자 서명 혹은 실질 서명
    • 2. 침해를 주장하는 콘텐츠
    • 3. 침해를 주장하는 콘텐츠가 게시 혹은 사용된 사이트 및 앱 위치에 대한 상세한 기술
    • 4. 저작권 소유자 또는 그 법적 대리인의 주소, 전화번호 및 이메일 주소

제33조(저작권 귀속)

  • ①”원어민 화상영어”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원어민 화상영어”에 귀속합니다.
  • ②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원어민 화상영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원어민 화상영어”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또는 비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③”원어민 화상영어”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합니다.

제34조(분쟁해결)

  • ①”원어민 화상영어”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인 고객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 ②”원어민 화상영어”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 ③“원어민 화상영어”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또는 사안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 등의 적절한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35조 (재판권 및 준거법)

  • ① “원어민 화상영어”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 ② “원어민 화상영어”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제소합니다.

부 칙

  • 1. (시행일) 이 약관은 2025년 08월 01일부터 적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