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건우애듀(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도봉 원어민 화상영어 (dobong.englishspot.co.kr)"(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

  • ① 이 약관은 서비스 메뉴 및 회사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를 공시하고, 공시한 때로부터 7일이 경과한 후부터 변경된 약관은 효력이 발생합니다. 다만, 요금 인상 등 이용고객에게 불리한 약관의 변경은 최소한 30일전에 공시합니다.
  • ③ 위②항과 관련하여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 기준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이 되며 개정 전에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 ④ 위③항의 경우 기존의 약관에 의하여 체결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희망하여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중 유선이나 온라인으로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이 적용됩니다.

제3조(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서비스별 약관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4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하여 회원ID를 발급 받은 자를 말합니다.
  2. 회원ID: 이용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3. 비밀번호: 이용자와 회원ID가 일치하는지를 확인하고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선정한 영문자,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요금납입책임자: 회사에 대하여 부담하는 서비스 요금 등 약관에 따른 모든 채무를 이행할 의무가 있는 자로서 이용자를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타인을 요금납입책임자로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용자와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5. 해지: 회사 또는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에 그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를 말합니다.

제2장 이용신청 및 승낙

제5조(이용계약의 성립 및 단위)

  • ①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희망자의 이용신청에 대해 회사가 이용승낙을 함으로써 성립됩니다.
  • ② 이용계약은 회원ID 단위로 체결하며 계약단위는 한 개 이상의 회원ID로 합니다.
  • ③ 서비스의 대량이용 또는 서비스 이용이 특별한 경우에는 별도 이용계약에 의하여 제공하며, 회사의정책상 단체가입이 필요한 경우에는 단체가입 기본계약에 의하여 제공합니다.

제6조(이용신청)

  • ① 서비스 이용희망자는 회사 소정양식의 이용신청서를 제출하여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② 서비스 이용희망자는 반드시 자신의 본명으로 신청하여야 하며, 회사는 고객의 동의를 받아 가입처리를하여야 합니다.
  • ③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에는 요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제7조(이용신청의 승낙)

  • ① 회사는 제6조의 규정에 의한 서비스 이용희망자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 ② 회사가 이용신청을 승낙하는 때에는 이용자에게 온라인 또는 전화 등을 통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통지합니다.
    • 1.회원ID
    • 2.서비스 제공 개시일
    • 3.서비스 요금 등에 관한 사항
    • 4.이용자의 책임, 의무 및 권익보호 등에 관한 사항

제8조(이용신청에 대한 불승낙과 승낙의 제한)

  • ① 회사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였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 1. 타인명의의 신청
    • 2. 도봉구에 주민등록 주소지가 되어 있지 않은 경우
    • 3. 이용신청 고객이 회사에 납부하여야 할 요금 등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 4. 신용정보의 이용과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신용정보집중기관에 PC통신, 인터넷서비스의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 5. 기타 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이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1.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2.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③ 회사는 제1항 또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이 불승낙 되거나 승낙을 제한하는 경우에는이를 이용 신청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고의 또는 과실 등 이용신청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9조(회원 ID 변경 불가)

  • ① 이용자가 회원 ID에 대한 변경요청을 할 지라도 일단 등록된 회원ID는 변경 할 수 없습니다.
  • ② 단, 회사의 회원 개인의 정보관리 부족으로 개인의 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어 악용될 소지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회사의 동의를 구하여 이를 변경할 수 있다.

제3장 서비스제공및 이용

제10조(서비스 제공 개시일)

  • ① 회사는 요금 납입 확인 후 7일 이내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②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 개시일을 계약을 체결한 날로 하며, 기타 세부적인 사항은 서비스별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11조(서비스 이용시간)

  • ① 실시간 화상학습 서비스는 이용시간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회사는 데이터베이스 별로 이용 가능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은 회사가 정하여 온라인상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 ②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 또는 시간은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4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2조(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제11조 및 제16조 제1항에서 정한 사유 이외에는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설비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보수 하여야 하며,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멸실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야 합니다.
  • ③ 동조 ②항 발생의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 대한 보상으로 회원의 자격을 수리, 복구에 해당되는 기간만큼 연장하여야 합니다.
  • ④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자의 개인신상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회사이외의 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회사의 서비스 관련 업무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1.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
    • 2.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 3.회사가 정한 기간동안 이용 요금 등을 체납하여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 4.이용자의 이익을 위하여 회사가 타회사와 제휴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경우.(단 이 경우 먼저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며, 제공되는 정보를 ID와 E-Mail주소로 제한함)
  • ⑤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온라인 또는 전화, 서면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 ⑥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의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 ⑦ 서비스의특성상회사는등록된회원의비밀번호를알권리가있으며, 비밀번호 공개는 본인이나 본인의 확인이 가능한 사람에게 한합니다.

제13조(이용자의 의무)

  • ①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서 이 약관에서 정한 요금 등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합니다.
  • ②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③ 이용자는 주소 및 연락처 등 이용신청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온라인 또는 전화 등을 통하여이를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 ④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복사, 복제, 개조, 번역하여 타인에게제공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⑤ 이용자는 회사에서 승낙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 ⑥ 이용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만약 이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1.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
    • 2.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행위
    • 3.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 4.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 5.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의 유포행위
    • 6.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 7.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에 지장을 초래하는 다량의 자료 송수신, 게시물 등록, 기타 건전한 서비스 이용에 반하는 행위

제14조(서비스 이용책임)

  • ① 이용자는 자기 책임 하에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자료의 취사 선택 또는 서비스 이용으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②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③ 이용자에게 통보된 회원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관리상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④ 요금선납 이용자가 제13조 이용자의 의무 위반 또는 제 17조 제1항 각 호의 서비스 이용제한 사유에 해당되어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는 경우 제한 기간 동안의 요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제15조(양도 등의 금지)

  • ①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권리를 타인에게 대여, 양도 또는 증여 등을 할 수 없으며, 또한 질권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5장 서비스 이용제한, 정지

제16조(서비스의 제한 및 정지)

  • ①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가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중지하는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 한 때에는 지체 없이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 ③ 국경일등 법정공휴일과 휴일에는 실시간 화상학습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 ④ 화상수업의 녹화파일은 학습일로부터 1개월까지만 제공됩니다.

제17조(서비스의 이용제한 및 처리절차)

  •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1.제13조에서 규정한 이용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 2.타인의 명의 또는 가명을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서비스 이용승낙을 득한 경우
    • 3.타인의 회원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 4.전기통신관련볍령 등에 위배되는 경우
    • 5.정보통신윤리위원회가 윤리심의에 따라 일정한 제재조치를 권고한 경우

제18조(이용자의 게시물 제한)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1.회사,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2.공공질서 및 미풍약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3.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 4.회사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5.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제6장 서비스 이용신청 변경 등

제19조(이용신청사항의 변경)

  • ① 이용자는제6조의 이용신청 내용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등록 후 3일 이내에 온라인 또는 전화 등을 통하여 변경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② 이용자는이용신청시수업요일, 시간, 강사를 확인하신 후 결제하셔야 합니다. 이용신청 후 정해진 수업요일, 시간, 강사등은 해당월의 수업 기간 중에는 변경이 불가능하며 익월 수강연장시 상담을 통해서만 변경 가능합니다. 단, 1:다 그룹인 경우에 그룹동시 변경시는 가능합니다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의 취소 의사표시를 한 경우 이를 즉시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규정을 확인한 후, 5일 이내(영업일 기준)에 환불하여 드립니다. 단, 특별기획된 상품 등의 경우 해당 상품에 명시된 별도의 환불정책이 적용 될 수 있습니다.

제20조(이용신청 사항의 철회)

  • ① 요금선납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신청을 철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 개시일로부터 1일 이내에 취소 사유를 명기하여 본인이 직접 온라인 또는 전화 등을 통하여 철회할 수 있습니다.
  • ② 동조①항의 경우 선납된 회비는 100% 환불되며, 1일이 경과된 경우에는 제26조 ③항이 적용됩니다.

제21조(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 ①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본인이 직접 온라인 또는 전화 등을 통하여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다만 외국인교사에게 말한 경우는 계약 해지를 제한 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이용자가 제17조에서 규정한 서비스 이용제한 사항을 위반하고도 소정의 제한 기간 내에 제한 사유를 해소하지 않았거나, 정당한 사유 없이 의견진술에 응하지 않은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③ 제2항에 의해 해지된 이용자에 대하여는 일정기간 재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7장 요금 등

제22조(요금의 구분)

  •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가 납입하여야 할 요금 등의 종류는 서비스별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 ② 제1항의 요금에 관하여 약관에 명기되지 아니한 적용기준, 요금 등 구체적인 사항은 회사가 정하여 서비스 안내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시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 ③ 이용자의 학습 개월 수는 2개월로, 2개월 단위로 회비결제가 이루어집니다.

제23조(요금 납입자 및 요금 등의 납입 청구)

  • ① 요금 납입자는 이용고객으로 합니다. 다만, 미성년자등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 법정 대리인 또는 제3자를 요금 납입자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 ② 제1항의 단서규정에 의한 요금납입자는 이용고객이 회사에 납입해야 할 요금 등의 모든 채무를 이용자와 연대책임이 있습니다.

제24조(요금 등의 납입 방법 및 기일)

  • ① 서비스 이용 요금의 납입은 선납제를 원칙으로 합니다.

제25조(요금 등의 감면 및 할인)

  • ① 회사는 서비스별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요금 등을 감면 및 할인할 수 있습니다.

제26조(회원의 취소 및 수강료 환불정책)

  •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의 취소 의사표시를 한 경우 이를 즉시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규정을 확인한 후, 5일 이내(영업일 기준)에 환불하여 드립니다. 단, 특별기획된 상품 등의 경우 해당 상품에 명시된 별도의 환불정책이 적용 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수강료 환불에 관하여 학원법 제18조 및 동법 시행령 제18조 3항을 준수하며, 환불기준을 다음 표와 같이 정합니다.

수강료 환불기준

  • 1.단 강사가 2 번이상 수업전화를 시도했으나, 학습자가 응신하지 않아 결석처리 된 수업은 진행 된 수업으로 합니다.
  • 2.수강 신청 이후 학습 시간이 1/3을 경과전의 경우, 이미 납부한 수강료의 2/3의 수강료를 환불한다.
  • 3.수강 신청 이후 학습 시간이 1/2을 경과전의 경우, 이미 납부한 수강료의 1/2의 수강료를 환불한다.
  • 4.수강 신청 이후 학습 시간이 1/2을 경과후의 경우, 이미 납부한 수강료는 환불하지 아니한다.
  • 5.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사은품 등이 있을 경우 회원은 반환하여야 하며, 회원이 이미 개봉, 사용, 멸실, 훼손 등을 하여 반환이 불가능한 경우(단, 사은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가능) 사은품에 해당하는 금액을 위 환불기준에 따라 공제한 후 반환하여야 합니다.

제27조(환급 및 청약 철회 등)

  • ① 회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②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계약 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 받은 날 또는 수신 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다만 그 서면을 교부 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의 공급을 받거나 공급이 개시된 날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원은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1.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2.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3.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4.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5.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대통령령이 정하는 경우
  • ① 제3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는 회사가 사전에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회원의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 ② 회원은 제2항 및 제3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28조(청약 철회 등의 효과)

  • ①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 합니다.
  • ② 청약 철회 등의 경우 공급 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 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 ③ 이미 재화 등이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그 재화 등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소비자가 얻은 이익 또는 그 재화 등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으로서 대통령령이 정하는 범위의 금액의 지급을 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8장 손해배상 등

제29조(손해배상)

  • ①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 (강사의 불성실한 회원관리로 수업일수 1/3을 채우지 못했을 경우)로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그 빠진 일수를 계산하여, 서비스 요금을 반환합니다.
  • ② 회사는 그 손해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손해배상을 아니합니다.
    • 1.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 2.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이용자 PC의 바이러스 감염, 자의에 의한 학습결손)
    • 3.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타 기간 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 장애로 인한 경우
  • ③ 회사는 수업시간에발 생하는 시스템 문제로 인한 수업 결손시에만 보충수업을 해드립니다. 해당 수강 월에 발생한 보충 수업은 해당 월 수강 기간 중에 반드시 받으셔야 합니다. 해당 월 수강 기간 중에 보충수업을 받지 않으면 익월 수강 연장시나 퇴회시 잔여보충수업은 자동으로 소멸되어 보충수업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제30조(손해배상의 청구)

  • ① 손해배상은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청구하여야 합니다.
  • ② 제1항의 손해배상 청구는 그 청구사유를 안 날로부터 1년 내에 행사하지 아니하면 그 청구권은 소멸합니다. 청구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년이 경과 한 때에도 이와 같습니다.

제31조(이용자에 대한 손해배상)

  • ① 이용자가 제13조에서 규정한 의무사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에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가 이용자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경우의 절차에 대해서는 제30조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제30조(회사의 면책조항)

  • ①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② 회사는 이용자들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③ 회사는 이용자가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부 칙